서산의료원, 119구급대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입력 : 2024.04.18 23:09

구급대원역량교육.JPG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지난 16일과 18일 서산·태안·당진의 119구급대원과 유관기관 의료인 51명을 대상으로 병원 전 단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산의료원 공공의료본부가 실시한 교육은 화상을 주제로 작년에 이어 대전화병원 송창민 원장이 강사로 참여해 피부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화상의 유형을 다양한 사진으로 살펴보고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초기 응급처치 방법을 안내하는 등 병원 전 단계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화상은 화염 또는 뜨거운 물체와의 접촉이나 화학적 또는 전기적 요인에 의한 피부조직을 손상하는 사고로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18만 명이 화상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4만113건의 화상사고가 발생했으며, 이로 인한 인명피해는 사망 341명, 부상 2,323명에 이른다.

 

송창민 원장은 교육 중에 실제 사고 현장에서의 대응방안 등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를 받는 시간을 가져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구급대원은 “화상 전문병원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해주셔서 응급상황의 초기대응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전문성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했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화상의 악화 진행을 막기 위해서는 초기응급처치가 중요하다”며“응급환자를 최일선에서 상대하는 구급대원들에게 사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하여,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허현 기자

허현 기자 1times@naver.com
© 서산타임즈 & www.seosantime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뉴스 많이 본 기사

  1. 1서산의료원, 119구급대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2. 2“D-61 충남도민체육대회 성공 개최 문제없다”
  3. 310년 만에 아기 태어난 농촌마을서 ‘동네잔치’열렸다
  4. 4김영완 서산의료원장, 충남경찰청장 감사장 받아
  5. 5이완섭 시장 “서산공항 2028년 개항 차질 없이 진행”
  6. 6제34회 검은여제…부석면민 안녕과 풍어 기원
  7. 7서산문화재단, 이원승 박사 초청 특별강연회
  8. 84급 이상 간부공무원 직무성과계약 체결
  9. 9이완섭 시장, 역대 명예 읍면동장 초청 간담회 가져
  10. 10부석농협 조합장 보궐선거 지연구씨 당선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의료원, 119구급대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