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충전! 활력충전!…어르신 힐링 나들이
석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니어 현장] 석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태주, 천금숙)는 지난 27일 운산면 용현계곡에서 관내 독거노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행복충전! 활력충전! 어르신 힐링 나들이’사업을 추진했다.
어르신 힐링 나들이 사업은 자칫 사회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기획ㆍ추진되었으며, 이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께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고 사회적 소속감과 유대감을 증진 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특화사업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흥겨운 노래잔치가 열렸고, 어르신들께 아름다운 선율의 색소폰 연주를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나들이에 참석한 한 어르신들은 “여행이나 나들이를 갈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데 삼삼오오 모여 음식도 먹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이런 기회가 종종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금숙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특화사업에 함께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태주 석남동장은“이번 행사 개최를 위해 준비하고 참여 해주신 석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님과 위원님들, 참여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 연계에 최선을 다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석남=김진우 시니어기자